카테고리 없음

'클래스 101' SWOT 대응 전략

신치즈 2023. 2. 12. 22:16

클래스 101

 

 

기회 강점 전략

취미 클래스 시장의 성장을 고려하여 클래스101의 기존 강점인 시그니처 클래스와 준비물 스토어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취미 클래스 분야로의 꾸준한 진출을 통해 다양성을 확보하여 강점을 강화한다.

 

기회 약점 전략

크리에이터 클래스에 대한 후기 게시판을 만들어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일정 품질에 미치지 못하는 클래스에 대한 조치를 취한다. 또한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들임에 따라 고객 만족도와 신뢰를 높여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 비싼 가격을 지불할만한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싼 가격의 근거를 제시하도록 한다.

 

위협 강점 전략

잠재 경쟁자와 현 경쟁자를 고려하여 현재의 강점을 활성화한다. 이때 과격한 가격 경쟁에 심하게 치중하기보다 클래스101의 독자적 강점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집중하도록 한다.

 

위협 약점 전략

타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에 집중하기보다 클래스101이 지니는 약점을 극복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얻음으로써 경쟁사의 위협을 방어한다. 즉 투명한 후기와 빠른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신뢰를 확보하려는 노력과, 싸지 않은 가격의 근거로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여 약점과 위협을 극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2023.02.11 - [분류 전체보기] - '클래스 101' SWOT 분석

 

2023.02.10 - [분류 전체보기] - '클래스 101' VRIO 분석

 

2023.02.09 - [분류 전체보기] - '클래스 101' 5 Forces Model 분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