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07 - [분류 전체보기] - 디저트 시장이 뜨는 이유?
2023.03.07 - [분류 전체보기] - 디저트 시장이 뜨는 이유?
설빙 3C (Company, Competitor, Customer) 분석
설빙 Company(기업)
한국형 디저트 카페'라는 퍼플오션(Purple Ocean) 개척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국내 9 개 상위 커피 전문 브랜드들의 2011 년 전년대비 매출증가율이 42.4%에서 2012 년에는 9.3%로 낮아진 모습을 보이며 시장 성장률은 점차 감소하는 추세였다. 이러한 현상의 이면에는 경기 침체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커피 전문 브랜드, 그리고 무분별한 점포 확장 등이 있다. 국내 시장에서의 심화된 경쟁 속에서 커피 전문점들은 저가 커피의 공세와 낮은 마진율을 극복하기 위해 스페셜 티 커피와 싱글 오리진 등을 프리미엄 커피를 출시하며 커피 품질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안락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를 통해 시장 내 경쟁 업체들과의 차별화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국내 커피 전문 산업이 포화상태라는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기존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커피와 베이커리 디저트에 지겨움을 느끼던 소비자들은 ‘한국식 디저트’를 내세운 설빙에게 시장 형성의 기회를 주었고, 2013 년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디저트 카페로 자리매김하였다
설빙의 설립과 성장과정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한국식 프리미엄 디저트를 만들겠다”라는 설립목표로 2013 년 부산시에 설립되었다. 그 후,차별화된 메뉴와 빙수에는 팥을 넣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면서 대한민국 눈꽃빙수 열풍을 이끈 설빙은 1 년 3 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13%의 전국 가맹점 수 490 개가 넘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급성장하였다. 설빙은 자연을 맛있게 담은 건강한 한국식 디저트의 세계화를 표방하며 국내산 농산물과 제철 재료를 활용한 웰빙 디저트 발전과 시대가 공감하고 세대가 공감하며 즐겨 찾는 공간, 설빙은 자연을 맛있게 담은 건강한 한국식 디저트의 세계화를 표방하며 국내산 농산물과 제철 재료를 활용한 웰빙 디저트 발전과 시대가 공감하고 세대가 공감하며 즐겨 찾는 공간, 머물고 싶은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하며 국내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바탕으로 건강한 한국식 디저트의 세계화를 꿈꾸며 16 개국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2023.03.05 - [분류 전체보기] - 대한민국 빙수 브랜드 '설빙' SWOT 분석
대한민국 빙수 브랜드 '설빙' SWOT 분석
Strength 우선 Strength(강점)으로 설빙은 ‘No.1 코리안 디저트 카페’의 이미지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실제로 설빙은 2021년 소비자평가에서 조사한 산업별(아이스크림/빙수프랜차이즈) 브랜드 고객
makyonmodumarketing.tistory.com
2023.03.06 - [분류 전체보기] - 우리나라 '디저트 시장' 어느 정도일까?
우리나라 '디저트 시장' 어느 정도일까?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국내 커피 시장 규모와 함께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중이다. 커피 시장 규모가 2018 년 6 조 8000 억 원 수준에서 2023 년 8 조 6000 억 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디
makyonmodumarketing.tistory.com